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초대사량 계산기 최신버전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천만물박사입니다.

오늘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날인데요,

이제 몇 시간 후면 선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다가 옵니다.

저도 내일 스케쥴 상 일찌감치 하고 올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잊지말고 시간내서 꼭 하시길 바래요.









오늘의 이야기는 기초대사량 계산기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제가 몇달 전부터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단순한

다이어트라고 생각하고 시작한 운동인데 이제는 

약간의 습관이 되어서 안하면 허전한 

지경에 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주 간단하게 기초대사량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발견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한 것이니 꼭 한번씩

해보시고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도봉구 보건소]를 

검색해서 제일 먼저 보이는 사이트에 접속합시다.








홈페이지가 나오면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요,

기초대사량 계산기 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많아서 조금 정신이 없을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제가 표시한 것처럼

[건강 이음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의 건강 지킴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질환정보, 생활습관정보등의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








우리는 우측 하단의 [기초대사량]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건강계산기를 띄우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 

과감하게 확인을 눌러주시면 새창이 뜹니다.








보시다시피 새창에서 기초 대사량 계산기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림에서도 보시다시피

계산기와 함께 기초대사량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나이.신장.체중.성별을 입력하고 확인을 하면

계산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제가 한번 입력해 보겠습니다.








저의 기초대사량은 1824.9kcal 라고 계산기에서

결과값을 내어주네요.

평균값보다는 확실히 높게 나와서 괜히 기분도 좋네요.





지금까지 기초대사량 계산기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계산기이니

만큼 나름 신뢰도가 꽤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 지네요.


여러분들도 꼭 한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