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복권 로또 사는법(온라인 판매 사이트)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10여 년 전 터미널에서 버스를 기다리다 산 로또가 덜컥 4등에 당첨됐다. 처음 산 게 되다니. 그 이후로 종종 그때 기분을 느껴보려고 복권을 사는데 항상 왜 온라인 판매가 안될까 하는 생각을 해왔다. 그런데 나눔로또가 동행복권으로 바뀌면서 온라인 사이트 구매가 가능해졌다. 오늘 이야기가 바로 그 로또 사는법 이야기다.



1. 동행복권


이름이 변경됐다. 그리고 추첨 방송사도 기존 SBS에서 MBC로 변경됐다. (연금복권도 동일). 앞으로 5년간 이 복권사업을 운영하게 되는데 뭐 그런건 사실 관심이 없다. 누가 운영하는지가 뭐가 중요하랴. 추첨시간이 8시 45분으로 약간 바뀐게 그나마 중요하려나. 하지만 아주 중요한 것이 하나 추가됐다. 바로 온라인 판매. 예전부터 염원해왔던 것인데 이제서야 가능하다니. 



2. 로또 사는법(온라인 판매 사이트)


사는 방법은 사실 아주 간단하다. 동행복권 사이트(https://www.dhlottery.co.kr)에서 어렵지 않게 살 수 있는데 조금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우선 회원가입, 그리고 예치금 충전을 통해 가능한데 가상계좌를 받아서 계좌이체 방식으로만 가능하다. 신용카드 구매는 안 된단 소리다. 그리고 1회차 1인 5천 원으로 제한된다. 


동행복권 예치금 충전 예치금 충전은 국민, 신한, 우리, 기업, 하나은행만 가능하다.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 지 하루 만에 4천만 원 이상이 판매되었다고 한다. 아시다시피 로또 당첨금은 판매수익에 따라서 당첨금이 올라간다. 과연 얼마나 오를지 궁금하다. 물론 당첨자가 많아질 수 있어서 크게 기대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