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뾰루지 가라앉히기 비법 썰

지금은 아니지만 나도 한참 얼굴에 많이 나던 시절이 있었다. 사춘기 때도 멀쩡하던 피부가 한번 난리가 난 적이 있었다. 갑자기 오늘 사촌 동생이 나에게 뾰루지 가라앉히기 비법이 없냐고 물어보더라. 사실 내가 피부는 좀 좋은 편이다. 그래서 아마도 나에게 물어본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무튼 그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한다. 



뭐 그렇다고 대단한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피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천적인 체질이 아닐까 싶다. 아무리 좋은 약도 화장품도 선천적으로 나쁜 피부를 좋게 만들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갑자기 뾰루지가 난다거나 하는 일시적인 현상은 충분히 컨트롤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나만의 비법이 있는데 뭐 대단한 것은 아니다. 지극히 개인적인지만 나름 효과도 큰 방법이다. 누구나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첫번째 절대 만지지 않는다. 머가 나면 그렇게 만져보고 싶어진다. 나도 그 마음 다안다. 하지만 절대 그러지 않는 것이 좋다. 나도 모르게 손이 가능 경우가 있으니 손은 꼭 꼼꼼하게 씻자.


두 번째 멀 과하게 바르지 말자. 특히 뾰루지 등이 났을 때 빨리 나으라고 이것저것 바르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머 안하는게 사실 가장 효과가 좋았다. 뭘 바르더라도 그 부위는 피해서 바르는 것이 효과가 좋았다. 물론 어떤 성격의 뾰루지인지가 중요하지만 이 두 가지가지 나만의 가라앉히기 비법이다.